주요업무

전산실구축 / 클린룸 구축

전산실 구축 개요

  • 전산실 운용환경 설비 개선으로 정보시스템 운영의 안정성 확보
  • 매년 신규 도입되는 장비 등에 따른 효율적인 공간 활용 및 하중 문제로 인한 전산시스템 재배치를 통한 안정적인 전산실 운영 기반 환경구축 및 기반 마련
  • 사전작업, D-DAY, 사후작업을 구분하여 금요일 18시부터 토요일 18시까지 구축완료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총1.5일 소요)

    → 토요일 18시 이후 일요일은 전산장비등 기타 장애처리를 위한 백업시간

  • G&C는 많은 전산환경 구축경험을 통해 전산환경유지시스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절감. 최상의 전산실 환경구축, 전산실 이전 완벽수행

전산실 구축 기본스케줄

고객사 미팅: 현장실사, 장비수량, 전력량, 발열량 공간확인

도면 작성: 전기, 통신, 소방, 보안, 건축, 장비배치 변경전 변경후 도면작성

고객협의 및 컨펌

최종도면 완료, 산출내역, 시방서, RFI, RFP작성

전산실 구축 기본품목

  • 전산장비 배치/재배치 작업
  • 면진/이중마루 설치
  • 전기, 통신 케이블트레이/전기, 통신 케이블 설치
  • 입, 출력 분전반 설치
  • 항온항습기/UPS 설치
  • OP-ROOM, 창고등 구역설치
  • CCTV, 출입통제 등 보안장비 설치
  • FMS, SMS, NMS, BMS등 관제솔루션 설치
  • 소화설비 설치(페케이지, 모듈러)
  • 건축공사(방음, 밀페, 공간 효율배치)

G&C Engineering Construction Cases

G&C Engineering Clean Rooms

클린룸(Clean Room) 이란?
실내의 작업환경, 오염방지를 목적으로 청정도를 얻고, 유지관리 하는 것을 말하며, 클린룸에서는 청정도가 가장 중요하며 근래에 와서는 산업기술의 고도 발전으로 인하여 높은 청정도가 전산업 분야에 요구됩니다. 실내 공기중의 먼지, 미립자를 최소로 유지시키고, 실내의 압력 습도, 온도, 기류의 분포와 속도 등을 일정범위내로 제어하기 위해 만들어진 특수한 방을 CLEAN ROOM 이라고 합니다.
NO. NAME DESCRIPTION
1 건물벽 건물벽
2 Partition 외부와 크린룸내부 단열 및 룸용도에 맞게 구획
3 전실Door 작업자가 크린룸으로 가기 전 전실로 출입하는 Door
4 크린룸내 작업환경을 크린룸 외부에서 확인
5 특수물품 반입품 Door 크린룸내 장비를 반입하기 위한 Door
6 Relief Damper 실내압을 일정하게 유지
7 Pass Box Pass Box는 실이 접하는 벽에 설치되어 물건의 운반에 따르는 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
8 AIR SHOWER 사람이나 물건이 Clean Room에 입실시 외부의 오염물진 (분진 또는 미생물)이 Clean Room 내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
9 Clean Booth 국부적으로 청정공간을 간단히 얻기 위해 사용
10 Clean Bench 크린룸 내에서 국부적으로 안전한 청정환경을 얻기 위해 사용
11 Return Grille Return Air를 흡입
12 Lighting 크린룸 조명
13 Fan Filter Unit 청정도 1, 10, 100의 Down Flow 방식 Clean Room의 천장면에 Hepa or Ulpa Filter와 함께 설치
14 Blower Filter Unit 저진동, 저소음 FAN을 내장한 장비
15 Return Duct Return Air가 통과하는 관
16 Air Handling Unit 일정한 공간을 인간이 활동하기에 알맞은 온도, 습도, 기류 분포로 조절하고, 동시에 공기 속의 먼지 등을 제거
17 Damper 공기량을 조절하는 공기조절판
18 Clean Locker Clean Room에 출입하는 작업자의 무진복을 청정상태로 보관하기 위한 장비
클린룸(Clean Room) 분야

산업클린룸 (ICR)

병원수술실 클린룸 (BCR)

식품공장클린룸 (HACCP)

실험동물실 클린룸 (GLP)

유틸리티 설비

화학실험실 클린룸